충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 2025 대한민국 문화도시 충주'충주파크뮤직페스티벌with gugak' 보도자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6:30:04
  • -
  • +
  • 인쇄
▲ 2025 대한민국 문화도시 충주'충주파크뮤직페스티벌with gugak' 보도자료

[뉴스스텝] 충주시와 (재)충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앵커 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9월 20일탄금공원 잔디광장 일원에서 대형음악축제 “충주파크뮤직페스티벌 with gugak“을 선보인다.

‘충주파크뮤직페스티벌 with gugak’은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선정된 충주의 국악적 DNA를 음악축제라는 매체와 결합하여 새로운 충주형 대형공연콘텐츠를 제작하여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더불어 외부 관광객 유치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이다.

이를 위해월드디제이페스티벌 등을 기획,운영하는 문화전문기업 ”BEPC TANGENT“와 협업으로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IP를 활용한 공동제작을 진행한다.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은 2018녀도부터 매년 축제기간중 5만명이상이 찾는대한민국 대표 뮤직&피크닉 페스티벌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나를 담은 음악“이라는 테마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음악에 풀어낸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와 밴드, 싱어송라이터, 지역 아티스트 등 8팀이 함께 한다.

경기서도소리를 연구하는 ▲ 소리마을, 우리지역의 이야기를 그들만의 재즈로 풀어내는 ▲살로매, 청춘 감성을 노래하는 감성밴드 ▲ 파인트리가 함께한다.

또한 섬세한 감성과 탄탄한 실력을 겸비한 ▲윤마치, 부드러운 음색으로 사랑받는 싱어송라이터 ▲ 정세운, 청춘의 에너지를 가득 담은 밴드 ▲ 루시, 가을을 담은 최고의 디바 ▲거미, 그리고 한국 페스티벌의 섭외 1순위이자 거장 ▲김창완밴드가 무대에 올라 충주의 오늘국악에 대한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이다.

이번 축제는 또한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과 동일한 무대와 최정상급 음향, 조명, 영상 등이 서울 창작진이 함께하여 차별화된 공연환경을 선보인다.

또한 6m 대형 포토존과 시그니처 포토존 등을 설치하여 가을밤 음악축제의 분위기를 깊게 만들 것이다.

BEPC TANGET의 김은성 대표는 “이번 축제는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문화를 지역에서 피어날 수 있는 첫 번째 시도로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축제가 단순한 음악 축제를 넘어 충주가 지닌 국악적 매력과 문화적 잠재력이 아티스트의 창의적인 해석을 통해 확장되고, 더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주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충주가 이야기하는 국악에 대한 서사의 시작점”이라면서 “충주가 제시하는 국악의 새로운 가치를 공감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주파크뮤직페스티벌 WITH GUGAK은 8월 31일부터 일반권 5,000원 충주시민 1,000원으로 티켓을 판매한다. 티켓은 NOL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 인스타그램 또는 충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