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청년꿈터, ‘유스 온 클래스’ 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6:30:38
  • -
  • +
  • 인쇄
6~8월 운영, 수강생 367명 “전원 만족" 실습 중심 커리큘럼 호평
▲ 광양청년꿈터, ‘유스 온 클래스’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광양청년꿈터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교육 프로그램 ‘유스 온 클래스(Youth On Class)’가 15명의 학과 운영자와 367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유스 온 클래스’는 전문 강사진과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열린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제한 없이 전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 수강생 전원(367명)이 "만족한다"고 응답해 100% 만족도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했으며, 주요 이유로는 ▲ 수업 내용의 우수성 ▲ 실습 중심 커리큘럼 ▲ 전문 강사의 강의력이 꼽혔다.

특히, ‘우리 농산물로 만드는 한식 디저트’ 수업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커리큘럼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 자원의 가치를 알리고 청년 교육과 연계한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받았다.

재참여 의사 조사에서도 운영자와 수강생 전원이 "재참여하겠다"고 응답해 프로그램의안정성과 신뢰도를 입증했다.

희망 프로그램 분야로는 ‘미술‧공예’와 ‘요리’가 주를 이뤘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유스 온 클래스’는 청년들에게 자기계발과 교류,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수요와 사회적 흐름을 반영한 콘텐츠를 확대해 지역과 청년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광양청년꿈터는 ‘유스 온 클래스’ 외에도 ▲ 역량강화특강 ▲ 드림클래스 ▲ 마음보듬 상담소(심리상담) ▲ 취업지원 컨설팅 데이 ▲ 청년 인력풀(DB) ▲ 일일클래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청년꿈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