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힐링, 김천시민 농촌 체험관광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6:30:54
  • -
  • +
  • 인쇄
“일상의 틀을 벗어나 농촌의 매력을 만끽한 뜻깊은 체험”
▲ 자연 속 힐링, 김천시민 농촌 체험관광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4월 25일과 4월 27일 이틀에 걸쳐 김천시민 70명을 대상으로 관내 체험농장에서 '김천시민과 함께하는 농촌 체험관광' 행사를 진행했다.

'김천시민과 함께하는 농촌 체험관광'은 시민에게 농촌 체험관광 농장을 홍보하고,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일상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 1일 차에는 남면‘마고촌’ 치유 농장에서 정원 산책과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조마면 ‘행복한 표고농원’에서 표고버섯 수확 후 표고차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2일 차에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구성면 ‘장만나는 치유카페’에서 고추장 만들기를 체험하고, 조마면 ‘풀잎농원’에서 딸기 수확, 딸기 모종 심기 등 다양한 농촌 체험을 하며 지역농업의 가치를 배우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본 행사에 참여한 체험객은 “농촌에서의 다양한 체험이 너무 즐거웠다.

특히 아이와 함께 자연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었고,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이 진행됐으면 좋겠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권명희 농촌지도과장은 “앞으로도 도시 소비자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연을 통한 정서적 안정과 농촌에 대한 도시민들의 이해 증진을 도모할 뿐 아니라 김천시 농촌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 국토공간 대전환 범정부 추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2월 5일 16:00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국토공간 대전환 범정부 협의회’를 열고 지방주도 성장 추진을 위한 8대 과제를 확정했다. ‘국토공간 대전환 프로젝트’는 수도권 초과밀화에 따른 양극화와 불균형을 해소하고 국토를 균형있게 활용하여 지역별 차이 없이 기본적인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국토-산업-교육인재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담대한 계획이다.이를 추진할

논산시, 2026년 상반기 물빛문화공간 기획전시 선보여

[뉴스스텝] 논산시가 물빛복합문화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장르)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시는 오는 2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물빛복합문화센터 2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한국화, 와이어아트, 사진, 서양화 등 여러 분야(장르)의 개인전이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1차(2. 10. ~3. 22.) 전시는 한국화 작가 이호억의 개인전 ‘춘몽-붉은앵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