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너지공사, 공공주도 사업참여 의향 마을 소통 상담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6:20:24
  • -
  • +
  • 인쇄
제주특별자치도 풍력자원 공공적 관리기관
▲ 제주도에너지공사

[뉴스스텝] 제주에너지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주도 풍력개발사업 의견청취 공고” 접수 결과 사업참여 의향서를 제출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별 소통 상담소를 7월 22일부터 7월 31까지 공사 본사에서 운영한다.

이번 소통 상담소 운영은 공공주도 풍력개발사업 추진 절차 설명을 통해 장기간 소요되는 해상풍력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를 증진하고, 마을별 현안사항 점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마을 내 갈등 발생 사전예방을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향후, 제주특별자치도와 공사는 사업개발계획 수립 전에 현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 및 주민수용성에 대해 확인하는 절차를 반복적으로 이행한 뒤 주민수용성이 높은 지역에 대해서만 사업개발계획 수립을 고려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추자 지역에서 사업참여 의향서를 제출한 마을의 경우 제주 본섬을 오가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 일정으로 현지 소통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공사 김호민 사장은 “공공주도 풍력개발사업은 지역 주민에 대한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전달과 소통을 통해 주민 혼란을 방지하면서 수용성을 최우선으로 확보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