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 민간기관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6:30:57
  • -
  • +
  • 인쇄
재무(세무)·회계, 인사·노무, 홍보전략, 기관운영, 품질평가 5개 분야 맞춤형 컨설팅 지원
▲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 민간기관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은 도내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대상으로 '2024년 민간기관 컨설팅 지원사업'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간기관 컨설팅 지원사업은 도내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안정적 운영 지원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재무(세무)·회계, 인사·노무, 홍보전략, 기관운영, 품질평가’ 5가지 분야를 지원한다. 각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위촉하여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군 단위 지역과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취약지역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공공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은영 도 사회서비스원장은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서비스 격차를 해소하고, 질 높은 사회서비스 제공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면, 비대면 컨설팅의 모집기간은 7월 3일부터 7월 26일까지이며, 서면 컨설팅은 연중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종사자는 도 사회서비스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세부사항과 절차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