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철규 경남도의원, “도내 관련 산업체와의 상생이 경남 항공우주산업 성장의 핵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1 16:20:08
  • -
  • +
  • 인쇄
우주항공청 입지 선정 이후 지역 기업 지원방안 논의
▲ 임철규 경남도의원, “도내 관련 산업체와의 상생이 경남 항공우주산업 성장의 핵심”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임철규 의원(사천2, 국민의힘)은 4월 10일, 사천시 경남테크노파크 우주항공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천ㆍ진주지역 우주항공기업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기업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우주항공청, 경상남도, 사천시, 경남테크노파크, 그리고 미래항공(주), 에스앤케이항공(주), ㈜세우항공, ㈜아스트, 케이피항공산업(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주), ㈜ANH스트럭쳐, ㈜엔젤럭스 등 사천ㆍ진주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우주항공기업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전문인력 부족 문제 ▲연구개발(R&D) 자금 지원 확대 ▲판로 개척 및 수출 지원 ▲산업 간 연계 협력 필요성 ▲기업 공용 물류창고 구축 ▲중소기업육성자금 대출조건 완화 등 다양한 현장 애로사항이 논의됐으며, 기업별로 구체적인 건의사항이 제시되어 향후 정책 반영을 위한 실질적인 토대가 됐다.

미래항공(주) 김태영 대표는 “항공부품 수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비 자동화와 현대화가 시급하지만, 자금 여건이 여의치 않다”며 “이미 대출한도에 도달해 신규 대출이 어려운 상황이므로 금융기관의 대출조건 완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동영M&T 장성호 대표는 “인건비와 자재비 급등으로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공정상 필수지만 사용 빈도가 낮은 장비를 테크노파크(TP) 차원에서 공용으로 확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케이피항공산업(주) 신만희 부사장은 “우주항공청의 지원이 우주 분야에 편중된 점은 아쉽다”며 “항공 분야에도 균형 있는 지원이 이뤄져야 하며, 대형 국책사업에도 중소기업이 설계단계부터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임철규 의원은 “우주항공기업뿐 아니라 도내 관련 산업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우주항공청 설립을 계기로 경남이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정책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체감도 높은 지원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임 의원은 향후에도 사천을 중심으로 한 경남 우주항공산업 생태계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 지원 기반 마련을 위한 입법 및 정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밴스 부통령과 회담 통해 한미관계 논의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방미 이틀차인 1월 23일, 美 밴스 부통령과 회담을 통해 한미관계 주요 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후 워싱턴 D.C. 주재 특파원과의 간담회를 가지고 그 결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 총리는 15시부터 50분가량 밴스 부통령과의 회담을 가지고, 그에 대해 “사실상 민주화 이후 대한민국 국무총리가 처음으로 공식 방문하여 미국 유력 정치인인 부통령과 첫 회담을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