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얌샘김밥, 새청무쌀 소비촉진 프로모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6:30:25
  • -
  • +
  • 인쇄
영암서 매월 50톤 공급…전복김밥·전복비빔밥 등 출시도
▲ 얌샘김밥 새청무 쌀 소비촉진 프로모션 사진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7일 프렌차이즈 ‘얌샘김밥’ 영등포역점에서 전남 새청무쌀 소비촉진 프로모션 이벤트를 개최했다.

행사에선 김은광 얌샘김밥 대표, 배영수 영암통합RPC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청무쌀 사용 인증식당 현판식을 게첨하고 얌샘김밥 손님을 대상으로 영암 달마지쌀 500g을 증정했다.

얌샘김밥은 국내 260개, 해외 10개 가맹점을 두고 있다.

영암군과 지난 2월 ‘농특산물 판매촉진 협약’을 해 새청무 50톤을 매월 공급받고 있다.

또한 전남산 전복으로 신메뉴를 개발, 5월부터 전남 농특산물인 영암 새청무쌀과 완도 전복을 활용한 전복김밥, 전복비빔밥, 전복게살볶음밥 등을 출시했다.

전남도와 얌샘김밥은 출시를 기념하고 쌀 소비촉진을 위해 6월부터 새청무쌀을 이용하는 ‘얌샘김밥’ 모든 가맹점에 새청무쌀 사용 인증 가맹점 스티커를 부착 지원하고, 전복메뉴 포함 2만 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전남 새청무쌀 500g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 달 동안 추진할 계획이다.

얌샘김밥이 선택한 새청무쌀은 전남도가 지역 특성에 맞게 개발한 품종으로 전남 재배면적의 63%를 점유한 대표 품종이다.

쌀알이 투명하고 단단해 밥을 지으면 찰기와 윤기가 흐르고 식감이 쫀득하다.

밥맛이 좋아 김밥용 쌀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RPC별로 철저한 관리와 계약재배로 생산해 우수한 품위를 자랑한다.

박상미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청정지역 전남 환경에 맞게 육성한 새청무쌀은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뛰어난 밥맛과 안정적 생산성을 고루 갖춘 품종”이라며 “전남산 새청무쌀 유통망 확대를 위해 국내 프렌차이즈와 협업을 강화하고 새청무쌀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소속 쌀사용 외식업체와 간담회를 실시하고 새청무쌀 홍보와 사용 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