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설 명절 나눔 후원자에‘ 감사 서한문 ’보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16:30:25
  • -
  • +
  • 인쇄
기탁 2억 6,238만 원, 저소득층 5,824가구, 복지시설 143개소 위문
▲ 강병삼 제주시장, 설 명절 나눔 후원자에‘ 감사 서한문 ’보내

[뉴스스텝] 제주시는 2월 19일, 지난 설 명절에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신 후원자 47명에게 감사 서한문을 보냈다.

감사 서한문은 아름다운 나눔과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후원금과 후원 물품을 기부한 개인․기업․단체 등에게 보내졌다.

제주시는 1월 15일부터 2월 8일까지 사랑나눔 지원 창구를 운영한 결과 총 188건에 2억 6,238만 원 상당을 기탁받았다.

기탁받은 후원금과 물품은 저소득층 5,824가구와 사회복지시설 143개소에 지원됐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2024년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해 주신 후원자들께 감사를 표하면서, 베풀어 주신 온정은 우리 지역의 어둡고 그늘진 곳을 환히 밝혀 주는 등 많은 이들에게 훈훈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했다”고 전하면서 “제주시에서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행복하고 촘촘한 복지 구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는 매년 설, 추석 명절마다 성금, 쌀, 라면 등을 후원자들로부터 기탁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