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광양향우회, 2024년 향우의 밤 및 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6:30:02
  • -
  • +
  • 인쇄
향우회원 간 소통과 화합 다지며 끈끈한 고향사랑 전해
▲ 2024년 향우의 밤 및 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재순천광양향우회는 지난 6일 18시 30분 순천 아모르웨딩컨벤션에서 재순천광양 향우들을 위한 향우의 밤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9일 밝혔다.

광양시립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으로 막을 올린 이날 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김기홍 광양부시장을 비롯한 광양시 간부 공무원, 광양 출신 박창환 전라남도 경제부지사와 유현호 순천부시장, 재순천광양향우회 회원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1969년 발족한 재순천광양향우회 제18대 회장에는 문승태 순천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이 취임해 이갑주 이임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향우기를 전달받았다.

향우회 발전과 고향사랑 실천에 기여한 박종선 부회장과 나상만 부회장은 광양시장 표창을 받았다.

한편, 향우회 고문인 강문식 ㈜파루 회장은 광양을 대표하는 명산인 ‘백운산’을 주제로 건배사를 마쳐 눈길을 끌었다.

이갑주 이임회장은 “향우회가 문승태 취임 회장님의 탁월한 리더십을 중심으로 더욱 활성화 되어 광양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광양과 순천이 이웃사촌으로서 함께 나아가는 윤활제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이임사를 마쳤으며, 강문식 고문을 비롯한 향우회 임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문승태 취임회장은 “향우회 모두가 서로 힘을 합해 고향인 광양을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 되는 향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향우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분의 협력과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한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코로나19라는 암흑기를 지나 역대 원로부터 젊은 향우에 이르기까지 향우들의 애틋한 마음을 모아 재순천광양향우회를 훌륭하게 이끌어오신 이갑주 회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조직 단결과 활성화라는 막중한 책임을 안고 새로 취임하시는 문승태 회장님께도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고향 발전을 위한 향우들의 성원에 힘입어 살기 좋은 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돌봄시설 잠복결핵 감염자 치료 철저’당부

[뉴스스텝] 우리나라 결핵환자 수가 2024년 기준 1만 7944명으로, 결핵 발생률이 OECD 국가 중 2위를 기록했다. 동해시의 지난해 신규 결핵환자는 58명이며, 결핵환자 접촉자 검사 및 병역 판정검사 등으로 나타난 잠복결핵 감염자는 64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4명이 잠복결핵 치료를 시작하거나 완료했고, 약물치료를 거부한 대상자 중 48명은 1년 동안 3개월 마다 추적관찰을 해왔다. 잠복결핵은 체

봉화군 청량산박물관,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

[뉴스스텝] 청량산박물관은 지난 3일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올해 박물관대학의 교육과정은 봉화의 역사・고고・민속 등 지역 문화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봉화읍 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친 이번 교육에는 실내 강의뿐 아니라 현장 답사 일정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아, 시장놀이 수익금 101만원 장학금기탁

[뉴스스텝]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과 원아들이 지난 8일 고창군청을 찾아 101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고창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장학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시장놀이’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기부로 이어졌다.김공임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진행한 활동이 지역 학생들을 돕는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작지만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