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학교 다솜봉사단, 광양읍에 100만 원 상당 건강청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6:25:05
  • -
  • +
  • 인쇄
▲ 광양중학교 다솜봉사단, 광양읍에 100만 원 상당 건강청 기탁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12월 26일 광양중학교 다솜봉사단이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00만 원 상당의 건강청 50개를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

김상철 지도교사는 “광양중 학생들로 구성된 다솜봉사단은 ‘다함께 정답게 사는 다정한 학교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다문화 인식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매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건강청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봉사단을 소개했다.

이문선 교장은 “지난해 하반기 광양중학교에 부임한 뒤 학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를 진행하고 나눔 활동을 펼치는 모습에 감명받았다. 학생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자발적으로 건강청을 만들고 이를 전달했다는 점이 더욱 보람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교육 공동체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광양중학교 학생들의 지역 어르신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감동적이고 학생 여러분과 이웃을 위한 나눔의 기회를 가져 뜻깊다. 건강식품은 대상 가구에 잘 전달해 이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권회상 광양읍장은 “재료 손질부터 건강청 완성까지, 다솜봉사단 학생들이 고사리손으로 얼마나 노력했을지 그 노고가 엿보인다. 미래의 자산인 학생 여러분들이 봉사를 기본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어른의 한사람으로서 먼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관내 취약계층에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 나눔이 주는 행복 에너지를 잘 전달하겠다. 여러분들 덕분에 든든하며 광양읍 지역사회가 더욱 행복해졌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