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5년 지방보조금 교육·컨설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6:30:48
  • -
  • +
  • 인쇄
보조금 업무역량 강화 및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실무교육 진행
▲ 계룡시, 2025년 지방보조금 교육·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지방보조금 교육·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보조사업 담당자 및 민간보조사업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부정수급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기용 충청남도 보조금관리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열린 이날 교육은 보조금 업무의 전반적인 흐름과 주요 감사 사례에 대해 설명하는 등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보조금통합관리망인 ‘보탬e시스템’ 사용과 관련한 실무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민간보조사업자는 “규정을 잘 몰라 놓치고 있던 부분을 확인하고 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이 한층 강화됐으며, 실무 담당자들의 업무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보조금 운영의 내실화를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