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2차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3 16:25:51
  • -
  • +
  • 인쇄
아동 문화공연 프로그램 등 지역특화사업 논의
▲ 거창군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2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위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천권역 통합돌봄센터에서 방문해 주요사업내용, 2024년 신규 추진 사업 등 발표와 거창 행복지킴이단(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또한 아림골온봄공동체 사업, 사랑나눔터 공유냉장고 운영 등 1분기 활동 내역 보고, 아동 문화공연 프로그램 ‘키즈퍼포먼스 콘서트’ 개최 등 지역특화사업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강신여 공공위원장은 “어려운 일에 늘 앞장서서 발로 뛰어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는 따뜻한 위천면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신훈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소통하며 지역의 복지와 2분기 지역특화사업이 잘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취약계층에게 희망이 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양영희 국어문화원장, 문체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양영희(국어교육과 교수) 국어문화원장이 국어진흥 정책을 지역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국어문화원 운영 성과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24일 전남대에 따르면, 양영희 교수는 지난 12월 18일 열린 전국 국어문화원 연찬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장으로서 국어진흥 정책을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당진시, 국내 유망기업 3개 사와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3일 충남도청에서 당진시장, 충남도지사, ㈜휠라선 박희철 대표이사, ㈜티지와이 최용희 대표이사, ㈜성산기업 권찬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52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에 따르면 ㈜휠라선, ㈜티지와이, ㈜성산기업은 각각 석문국가산업단지와 면천면 일원에 공장 등 생산 시설을 이전·신설·증설 투자할 계획이며, 이들 기업

홍성군, 을사년 군정 10대 성과 발표

[뉴스스텝] 홍성군이 2025년 을사년 한 해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선정·발표했다.군은 특히 이번 을사년 10대 성과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군민들의 삶 속에서 증명될 체감형 성과가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1위에 이름을 올린 첫번째 성과는 2025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의 세계 축제 도약이다. 올해 축제는 홀로서기에 성공하며 6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340억원의 경제 유발효과를 달성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