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열린학교 2024년 2차 검정고시 43명 합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6:30:21
  • -
  • +
  • 인쇄
초등 안영희(80세), 중학 임연순(74세) 충북 최고령 합격자 배출
▲ 충주열린학교 2024년 2차 검정고시 43명 합격

[뉴스스텝] 비영리 민간단체인 충주열린학교는 2024년 2차 검정고시에서 43명이 합격하며 충주시에서 최다 합격생을 배출했다.

초등 안영희씨와 중학 임연순씨가 충북 최고령 합격자의 주인공이 되었다.

충주열린학교 교장은 “유난히 길고 무더웠던 여름, 날씨보다 뜨거운 열정을 검정고시에쏟아 합격이라는 큰 결실을 맺은 수험생들이 자랑스럽습니다.” 라며 축하의 인사를 했다.

서충주에서 사는 이준걸(28세)씨는 10년전 중국에서 부모님 따라 한국으로 이사 왔다.

국어, 수학, 과학, 체육을 100점 맞았으며 평균 96.7점으로 합격했다.

이씨는 홍익대학교에 진학하여 화가가 되는 꿈이 있다.

안영희씨는 80세로 요양보호사로 일하면서 공부해 충북 최고령 합격을 했다.

초등부 5명이 응시하여 전원합격 했다.

충주시 안림동에 사는 임연순씨가 74로 충북 최고령으로 합격했다.

임씨는 시험 준비 도중 남편이 뇌졸중으로 쓰러져 건대 병원에서 뇌 수술을 받았다.

두달 입원한 남편을 간병하면서 요양보호사로 일도 했다.

임씨는 “잘 가르쳐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수술 잘 받고 살아서 응원해 준 남편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배우니까 좋은 일이 생기네요.” 라며 기뻐했다.

충주열린학교는 2005년 사랑 나눔 섬김이라는 교훈아래 충북도민의 평생교육을 통하여 자존감을 회복하고 세상의 주인으로 당당하게 살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개교했다.

2024년 현재 한글반, 검정고시반(초/중/고), 학력인정(초/중) 컴퓨터반(기초-자격증) 영어(기초/ 회화)등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검정고시 문의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