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자치경찰위, 교통·주민체감안전도·섬 치안 활동 빛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6:30:54
  • -
  • +
  • 인쇄
1기 성과보고회서 3년간 주요 활동 공유·유공자 표창
▲ 전남자치경찰위, 교통·주민체감안전도·섬 치안 활동 빛나

[뉴스스텝]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18일 도청 왕인실에서 1기 성과보고회를 열어 교통 안전지수 1등급 상향과 주민 체감안전도 전국 1위, 섬 치안 기반 구축 등 3년간의 주요 활동 및 성과를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박정보 전남경찰청장,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이 참석했다.

또한 주민·사회단체 대표로 정양수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장, 조팔석 전남자율방범연합회장, 한기민 전남재향경우회장, 박은실 녹색어머니회 전남연합회장, 곽뢰성 모범운전자회 전남지부장이, 업무협약 기관 대표로 김대연 순천의료원장과 정책자문단 위원, 시군 공무원과 경찰 등 150여 명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보고회는 ▲3년간 추진한 4개 분야 9개 정책 소개와 협력체계 구축 ▲주민참여 확대 ▲맞춤형 치안 정책 ▲치안 기반시설 확충 ▲현장 경찰 지원 등 주요 활동 사항 보고로 시작됐다.

주요 성과는 ▲전국 최초 22개 시군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 제정 ▲교통 분야 지역안전지수 1등급 상향 ▲주민체감안전도 2년 연속 전국 1위 ▲섬 지역 치안 기반 구축 사업의 행정안전부 주관 ‘과학기술 활용 주민공감 지역문제 해결 사업’ 전국 1위 선정 등이다.

이날 보고회에선 김영록 지사가 3년의 임기 만료를 앞둔 조만형 자치경찰위원장에게 공로패를, 백혜웅 상임위원, 5명의 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자치경찰사무에 협업한 유공으로 박경수 전남경찰청정, 박수연 순천의료원 사무원, 정하택 한국수자원공사 영섬유역본부 부장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김영록 지사는 “자치경찰제의 제도적 한계를 시군, 도교육청, 순천의료원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극복하고, 전남형 과학 치안으로 미래치안을 선도하는 등 전남자치경찰의 순조로운 미래 100년 첫 발을 내디뎠다”며 “선진 자치경찰제 안착에 힘쓴 조만형 위원장과 위원들, 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한 자치 경찰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만형 위원장은 “3년간 주민 스스로 치안 행정의 주체임을 알리면서 치안 기반 조성에 힘썼고, 이 활동이 더욱 개선·발전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공동체 치안에 협력한 협업 기관 관계자를 모시고 성과를 공유하게 됐다”며 “1기 자치경찰위원회는 마침표를 찍지만, 도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미래, 행복한 전남을 만드는 전남자치경찰위원회 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1기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 임기는 오는 5월 24일 만료된다. 현재 구성 절차에 들어간 새로운 2기 위원회의 임기는 5월 25일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제10회 나주공연예술제’ 오는 26일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금성관 일원에서 ‘제10회 나주공연예술제’를 개최한다.나주시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지역 대표 문화예술 축제를 공연, 전시, 체험을 묶어 지역 예술인의 창작 무대를 선보이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종합예술 한마당으로 꾸민다고 24일 밝혔다.올해 공연예술제는 ‘가자! 조선의 도시로~’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

2025 이천 부발 달집축제 개최

[뉴스스텝] 이천시 부발읍은 오는 9월 27일 13시부터 신원리 복하천 변에서(부발읍 신원리 751번지 일원) 다양한 체험 및 공연, 달집태우기, 초청 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2025 이천 부발 달집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3년까지는 신원3리 마을 주관으로 진행되던 이 행사는 지난해부터 부발달집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추진되고 있으며 달집축제는 마을 전통을 계승하여 한층 더 풍부해

부산 서구, 2025년 서구 청년 페스티벌 성료

[뉴스스텝] 부산 서구는 지난 20일 청년 주간을 맞이하여 송도해수욕장 중앙분수대 일원에서 ‘천마니와 함께하는, 2025년 서구 청년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청년들과 관광객 1,000여 명이 청년 문화 축제의 장을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 지역 청년 예술가들로 구성된 8개의 버스킹팀의 버스킹 공연 및 초청 공연으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송도청년마켓의 25여 개의 부스에서는 청년 창작자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