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 전주시 노인일자리 사업 배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6:20:49
  • -
  • +
  • 인쇄
시, ‘2023년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 추진을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과 예산 절감 ‘효과’
▲ 충남 보령시, 전주시 노인일자리 사업 배운다!

[뉴스스텝] 전주시가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추진한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이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30일 충남 보령시 관계자들이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 추진을 위한 사례학습을 위해 전주를 찾았다고 밝혔다.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은 보건복지부(국비 100%) 사업으로, 외부 자원(인적·물적)을 활용해 사회적 현안을 해소하는 신노년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참여 지자체로 선정돼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30여 명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4600여만 원의 국비 지원금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올해도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의 협약을 통해 ‘2024년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을 확대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전주를 찾은 보령시 관계자는 “전주시가 선도적으로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을 추진해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해당 사업을 배우고자 한다”면서 “이를 보령시의 노인복지 정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역본부장은 “전주시의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이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어 벤치마킹 대상으로 주목받고 것은 전주시가 노인일자리 창출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전주시의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이 더욱 널리 알려지고, 전국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현옥 전주시 노인복지과장은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은 노인 일자리 창출과 예산 절감에 큰 효과가 있다”면서 “올해도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력하여 사업을 더욱 확대해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