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어린이도서관,‘독서의 달’함께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6:21:19
  • -
  • +
  • 인쇄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곡성어린이도서관,‘독서의 달’함께하세요!

[뉴스스텝] 곡성어린이도서관에서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달아 달아, 독서가 달아’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9월 3일부터 29일까지 최영아 작가의 그림책 ‘달토끼’의 아트프린트 전시와 토끼 가면 만들기 등 자율 독후활동이 진행되고, 9월 7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달님송편’을 읽고 송편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9월 10일부터는 선착순으로 2024년 출생아를 대상으로 아기손수건과 도서 등으로 구성된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선물한다.

9월 24일에는 옥과면사무소 월파관에서 어린이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공연이 열리고, 9월 28일에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밤양갱 만들기’체험행사가 준비 중이다.

10월 5일에는 그림책 ‘감기걸린 물고기’의 박정섭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이 진행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을 해야 참여가 가능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곡성어린이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시, 강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곡성읍에 개관한 곡성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도서관과 동화체험실, 주민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민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국 최초 의료·생명 특화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원주서 개관

[뉴스스텝] 전국 최초로 의료·생명 분야에 특화된 ‘국립강원전문과학관(관장 손석준)’이 7일 오후 2시, 과학관 빅뱅광장에서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국립강원전문과학관은 과학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 사업이다. 지역사회가 오랜 기간 염원해 온 강원권 과학 문화 거점기관의 탄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이번 개관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강원

군위군 터링 선수단, 격려 속 첫 전국대회 출전

[뉴스스텝]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터링 선수단(지부장 이명숙) 및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관계자(사무장 오상경)들과 지난 6일 군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오는 11월 8일 열리는 ‘제5회 전국터링대회’ 출전을 앞두고,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양성된 터링 선수단이 1차 자격교육과 2차 실습교육을 마친 뒤 터링 봉사활동을 이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첫 전국대회 출전을 앞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복지예산 삭감과 부실 행정, 도민 체감 복지 위협, 투명한 관리와 개선 필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11월 7일 열린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복지국을 상대로 장애인판매시설의 비리 의혹, AI 돌봄로봇 지원사업의 관리 부실, 극저신용대출의 회수율 저조 등 복지행정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복지는 예산의 크기가 아니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의 행정으로 완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병길 의원은 이날 감사 서두에서 “입동을 맞은 오늘, 혹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