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홍창영 한우농가,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대통령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6:20:20
  • -
  • +
  • 인쇄
음성군의 우수한 한우 품질 입증
▲ 음성군 홍창영 한우농가,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대통령상 수상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5일 세종시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열린 ‘제27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시상식에서 음성군 홍창영 농가가 대통령상을 수상하면서 음성 한우의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감곡면 홍창영 농가로 역대 최고 경매가인 9천3백만원의 낙찰가를 기록했으며, 수상한 한우는 1++A 등급에 출하체중(1,006kg), 도체중(620kg)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창영 농가는 지난 2018년 전국 한우경진대회에서도 대통령상을 받은 바 있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고기 품질 고급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대회로 1993년도부터 열렸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한우 개량을 위해 노력하는 농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 수상이 음성군 한우농가에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한우 산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