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 출산·육아교실 모집 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16:20:23
  • -
  • +
  • 인쇄
‘슬기로운 태교생활’ 교실 등 참가자 선착순 모집
▲ 포항시 남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 출산·육아교실 모집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에서는 4월 9일부터 임산부의 건강과 출산, 육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슬기로운 태교생활’, ‘초보할매·할배 육아교실’, ‘행복한 부모생활’ 교실을 운영한다.

‘슬기로운 태교생활’은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힐링요가 ▲바느질 태교 ▲라탄공예 태교 ▲모유수유 성공법과 신생아 관리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행복한 부모생활’ 교실은 엄마와 아기가 함께 하는 ▲그림책 놀이 ▲촉감놀이 ▲우리 아이의 언어발달 놀이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조부모가 손자녀를 돌보는 황혼 육아 비율이 계속 늘고 있어 손자녀를 돌보는 어르신의 노하우와 현대적 육아법을 접목시켜 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고,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행복하고 보람찬 노년 보내기에 도움을 주려고 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안전사고 예방 대처법(응급처치) ▲손자녀를 위한 초점책 만들기 ▲천연 (발)꿈치 크림 만들기 ▲건강을 위한 실버체조등을 운영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남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는 임산부뿐만 아니라,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 문화적 차이로 소외될 수 있는 다문화가정 임신부 및 가임기 여성에게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육아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교류의 장을 형성해 정서적 지지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슬기로운 태교생활 교실은 4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모자건강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환경부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 선정

[뉴스스텝] 김해시는 환경부의 ‘2026년도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에 선정돼 국비 376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은 노후된 상수도 시설을 정비해 누수, 수질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에게 안정적으로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2026년부터 6년간 총사업비 752억원(국비 376억원, 지방비 376억원)을 투입해 부원, 칠산, 불암, 생림 급수구역 내 74.3km 구

보은군, 환경부 주관 '2026년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대상지 최종 선정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은 환경부가 주관한 ‘2026년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대상사업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현재 군내 소 사육두수가 인구수를 웃도는 지역 특성상 가축분뇨 처리와 노후화된 기존 퇴비공장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해 악취 민원이 누적되는 등 최신식 가축분뇨 처리시설이 시급한 상황이었다.이에 민선 8기 출범 이후 최재형 군수의 핵심 공약사업으로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 및 국회를 수차례

괴산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이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오는 26일 가공창업 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이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가공에 관심 있는 농업인과 예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의 기초와 이해 △가공지원센터 시설 소개 △이용 시 유의사항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4시간 동안 진행된다.교육은 당일 오후 2시, 괴산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개최되며, 별도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접수가 가능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