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여름방학 맞은 청소년들, 자원봉사의 가치 배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6:20:58
  • -
  • +
  • 인쇄
전주시자원봉사센터,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전주권 청소년 120여 명 대상 자원봉사 일일학당 운영
▲ 전주시 여름방학 맞은 청소년들, 자원봉사의 가치 배운다!

[뉴스스텝] 여름방학을 맞은 전주지역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가치에 대해 배운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30일부터 오는 8월 2일까지 4일간 전주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을 운영한다.

한편 올해로 18회를 맞은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은 평소 학업 등으로 바쁜 일상 때문에 자원봉사활동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청소년들을 위해 방학 중 운영되는 활동으로,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10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체험하고 봉사를 위한 재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 일일학당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풍선아트 나눔 봉사활동 △자원봉사 응급처치 봉사활동 △탄소중립실천활동 △생태환경보호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체험한다.

특히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최근 기후환경 문제가 중요시됨에 따라 이번 일일학당을 통해 청소년들이 생태환경 보호를 위한 EM흙공을 만들어 전주천에 던지는 활동과 플라스틱 병뚜껑을 새활용 한 화분에 식물을 심어 기부하는 활동 등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환경분야 봉사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일일학당에는 전주시 기후위기대응과, 전북덕진소방서, 풍선아트봉사단, 전북대생활과학교실 등 전문기관과 봉사단체들이 참여해 후배 봉사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맡게 된다.

이경진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이번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의미를 배우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어져

[뉴스스텝] 양구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격려했다.지역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록장학회와 글로벌인재양성장학회 그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양록회에서는 지난 10일 양구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및 강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또한 수능 당일 아침에는 수능 시험장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정문에서 서흥

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 ‘농식품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과정당 5회, 2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세무·법률과정’은 식품위생

서천군, 제1호 ‘서천읍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지정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달 28일 서천읍 군사리 일대(구 군청사 사거리~서천읍 삼거리)를 지역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 이내 구역에 소상공인 점포 10개 이상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상인회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정 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지정으로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내 154개 점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