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도시공사,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 봉사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6:30:32
  • -
  • +
  • 인쇄
임직원 60여명 수질개선 흙공 던지기 … 광주천 환경 정화 앞장
▲ 광주광역시도시공사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는 지난 4일 봄맞이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공사는 광주천 환경정화를 위한 EM흙공 던지기 및 천변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공사 임직원 60여명이 참여해 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공사 임직원은 EM흙공 200개를 하천에 던지며 광주천 수질개선과 생태환경 복원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EM흙공은 여러 유익한 미생물이 포함된 EM발효액과 황토를 반죽하여 만든 공으로 하천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

광주도시공사 김승남 사장은 “이번 활동으로 우리 지역의 하천 환경과 쾌적한 도시 공간을 가꾸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앞장서면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광주천 가꾸기 활동과 더불어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용기내 챌린지’ 활동도 함께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 실천을 위해 앞장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목포시의회, 의회 공무국외연수 예산 전액 반납 결정

[뉴스스텝] 목포시의회가 18일, 의원 및 직원 공무국외연수 여비 예산 약 1억 2천만 원 전액을 제5회 정리추경을 통해 목포시에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세수 감소와 복지 기반시설 등 필수 예산 수요가 증가하면서 목포시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의회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재정 건전성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고통 분담에 나선 것이다. 공무국외연수비는 의원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인천 서구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복지재단에 기부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국공립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원장 이승자)이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 137만 원 전액을 인천서구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이승자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를 준비하며, 나눔의 참된 의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배영 상임이사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강화군,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강화군은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한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12일에는 북부인지건강센터에서 30명이 참여했으며, 16일에는 남부인지건강센터에서 50명이 참여하여 총 80명이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