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새마을부녀회, 2023년“아이웃음 희망홍천”사랑가득 출산용품 나눔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6:25:10
  • -
  • +
  • 인쇄
박순옥회장, 출산용품 제작 후 읍·면 나눔 전달 참여
▲ 홍천군새마을부녀회, 2023년“아이웃음 희망홍천”사랑가득 출산용품 나눔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새마을부녀회가 아이웃음 가득한 희망홍천을 만들기 위해 건강한 임신·출산을 적극 돕고 있다.

홍천군새마을부녀회는 8월 25일 오전 11시 홍천군새마을회관에서 '2023년도 “아이웃음 희망홍천” 사랑가득 출산용품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홍천군새마을회 이강권 회장외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행사에 앞서 홍천군새마을부녀회원들은 신생아 이불 60채를 30일간 직접 제작해 읍·면에 전달했다. 또 읍면별로 출산 가정 대상자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아이웃음 희망홍천”사랑가득 출산용품 나눔 행사는 홍천군에서 지원하는 양성평등기금공모사업으로 홍천군새마을부녀회에서 출산용품 나눔을 통해 출산 축하 및 장려 분위기 조성 등 홍천군의 저 출산 극복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박순옥 홍천군새마을부녀회장은 “저 출산 문제가 지속됨에 따라 현재 출산가정에 조금이나마 의미가 있고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램으로 진행하게 됐다며앞으로도 홍천군새마을이 앞장서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심히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