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산불피해 극복 '바닷가 환경정화 캠페인'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7 16:20:21
  • -
  • +
  • 인쇄
민․관 합동 강릉 해안가 뷰티클린 캠페인 성료
▲ 강릉시, 산불피해 극복 '바닷가 환경정화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강릉시는 27일 오후 2시 산불 피해를 극복하고, 세계컬링선수권대회, 양대체전, 세계합창대회, 강릉단오제 등 대규모 행사 개최에 따른 관광객 맞이를 위해 민․관 합동으로 바닷가 환경정화(뷰티클린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바닷가 및 항포구를 품고 있는 8개 읍․면․동에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강릉시 및 읍․면․동 공무원을 비롯해 어촌계, 이통장 및 주민자치위원 등 마을자생단체와 강릉수협, 해경 등 총 560여 명이 참여했다.

'뷰티비치 우리손으로' 어깨띠를 착용하고 플로깅을 하며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주요 해수욕장 백사장과 항구 내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더불어 청정 동해안 조성을 위해 강원도환동해본부 주관으로 강원도 시군 일괄 진행했으며, 이번 산불피해를 겪은 강릉 시민들은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정화활동을 했다.

최석림 해양수산과장은“본격적인 여름 관광철과 대규모 지역축제를 앞두고 여행객들이 주로 찾는 해안가 및 항포구 정화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여, 산불로 피해를 입은 우리지역 관광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