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양양 그란폰도 자전거대회'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8 16:26:21
  • -
  • +
  • 인쇄
설악산 오색령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펼쳐진 130km의 레이스
▲ '2023 양양 그란폰도 자전거대회'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아름다운 남대천과 설악산을 배경으로 열린 ‘2023 양양 그란폰도’가 17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2023 양양 그란폰도’ 대회를 통해 양양의 수려한 자연 경관을 널리 알리고, 지역 사회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양양군의 높은 체육행정 수준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이번 대회는 1,200여명의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17일 오전 7시 30분부터 양양교 북단 제방도로에서 출발해 인제군을 돌아 양양읍 해오름아파트 앞 제방도로까지 130km(양양 75, 인제 55 / 획득고도 2,371m)를 자전거로 달리며 더운 날씨에도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양양군과 인제군을 비롯하여 지역 사회단체에서 대회종료 시까지 선수들의 안전한 라이딩과 사고예방을 위해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은 끝에 사고 없이 대회가 무사히 종료됐다.

대회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샬 15대, 응급차량 6대, 교통통제 인력 271명이 배치됐고, 강원도·속초·인제 경찰서에서는 주요 지점 교통통제를 맡았다.

양양군에서는 양양군체육회, 양양군자율방범대, 양양군의용소방대, 양양군모범운전자회, 양양군자원봉사센터가, 인제군에서는 인제군의용소방대, 인제군모범운전자회 등 여러 사회단체에서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힘썼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남대천과 설악산의 풍광을 만끽할 수 있었던 멋진 대회였고, 내년에 대회가 열린다면 다시 꼭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도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고생해주신 양양군과 인제군의 사회단체, 경찰, 의료진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이번 그란폰도 대회를 시작으로 내년에도 더욱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해안을 따라 즐기는 코스로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자전거타기에 좋은 고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지역 명문팀인 양양군청 사이클팀과 양양고등학교 사이클팀이 각종 전국 대회에서 수상하며 우수한 실력을 뽐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이호 법의학자 초빙 저자특강 개최

[뉴스스텝] 완주군립중앙도서관 3층 다목적강당에서 11월 22일 오후 2시, 이호 법의학자 초청 저자특강 『죽음을 통해 배우는 삶의 가치』가 열린다. 이번 강연은 '살아있는 자들을 위한 죽음 수업'의 저자로 잘 알려진 이호 법의학자를 초빙해, 법의학의 시선으로 생명과 정의의 의미를 되새기는 인문학 특강으로 준비됐다.특강은 법의학의 세계로의 초대 사건 현장의 진실을 밝히는 과학 법의학자의 시선

여주시, 따뜻한 나눔으로 물든 김장철 "대주종합농산 임종열 대표" 김장용 고추가루 100근 기탁

[뉴스스텝]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5년 '정 나누고 사랑 나누는 김장담그기'사업을 앞두고, “대주종합농산 임종열 대표”가 김장용 고추가루 100근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이번에 기탁된 고추가루는 오는 11월 12일~13일 진행되는 김장행사에 사용되어, 점동면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임종열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함양군,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함양군 스포츠파크 구장에서 ‘제3회 함양군수배 5060 전국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군체육회와 함양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5060세대가 축구를 통해 건강과 열정을 다시금 느끼고, 서로의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대회에는 서울, 부산, 창원, 마산, 통영, 거창, 산청 등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