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제3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6:30:28
  • -
  • +
  • 인쇄
▲ 증평군, 제3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3차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활보장위원회는 시·군·구가 실시하는 급여에 관한 사항, 보장비용 징수 제외 및 결정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능을 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신규 위원 6명을 위촉하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심의 3건, 긴급지원 적정성 심의 8건을 의결했다.

먼저, 가족관계 단절로 인해 부양의무자로부터 실질적으로 부양받지 못하고 있는 가구에 대한 보장 여부를 심의해 3가구에 기초생활보장을 결정했다.

또한 위기 상황에 처해 긴급복지지원이 필요한 8가구에 대한 적정성 심의를 진행해 지원을 결정했다.

위원장인 이재영 군수는 “생활보장위원회의 위촉을 허락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생활보장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으로 틈새 없는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월 1회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기준 신규수급자 25가구, 긴급지원 438가구의 심의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권리구제 및 위기가구 긴급복지지원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횡성한우 중심 경축순환농업’ 모델 2025년 농업기술보급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25 농업기술보급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횡성한우 중심 경축순환농업 확산 기술’을 주제로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농업 연구개발(R·D) 성과가 농업현장에 신속하게 확산되는 데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횡성군은 지역특화작목육성 분야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

태백시, EBSi ‘큰별쌤’ 최태성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2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태백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인 EBSi ‘큰별쌤’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학습법 및 동기부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 '기억을 넘어 이해로: 역사적 사고에서 찾는 공부의 기술'을 주제로, 단순 암기 중심의 학습에서 벗어나 이해 기반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제 학습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공

상주시 '명실상감한우' 2026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수상

[뉴스스텝] 상주시는 12월 1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 주관하는 ‘제20회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발표회’에서 상주시 축산물공동브랜드 ‘명실상감한우’가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받음으로써, 2009년부터 2026년까지 총 15회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사)소비자시민모임이 2004년부터 매년 까다로운 기준에 맞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