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공무원 정책연수단 강원특별자치도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9 16:20:27
  • -
  • +
  • 인쇄
민다나오 지역 지자체장 및 공무원 스마트 도시계획 분야 견학
▲ 필리핀 공무원 정책연수단이 강원특별자치도를 방문하여 강원형 스마트 도시사례 벤치마킹 및 관련 도내기업을 견학할 계획이다.

[뉴스스텝] 개발도상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제연수 사업의 일환으로, 필리핀 공무원 정책연수단이 6.18.~26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를 방문한다.

민다나오 개발청(Mindanao Development Authority) 요청으로 추진된 이번 방문은 필리핀 남부 민나다오 지역 지자체장 및 공무원 17명이 국제도시훈련센터에서 스마트 도시계획 분야 이론을 학습하고 관련 도내기업을 견학하여 선진기술을 체험할 계획이다.

필리핀 정책연수단은 자국의 선진 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폐기물 처리 혐오시설을 활용하여 환경과 에너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고 있는 홍천 친환경 에너지타운, 실시간 도시 통합관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춘천시청사, 도시기반시설 관리 IT 프로그램 개발업체인 ㈜지오멕스소프트사 등의 전문기관을 방문하게 된다.

곽영준 국제통상과장은 “다수의 해외 지자체가 다양한 분야에서 강원특별자치도의 경험과 노하우 전수를 희망하고 있다”라며 “국제연수 사업과 연계하여 도내기업의 기술과 제품을 해외 지자체에 소개하고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해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