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구립도서관, ‘북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16:30:47
  • -
  • +
  • 인쇄
▲ 남구 구립도관, 북스타트 프로그램 운영(옥현어린이도서관)

[뉴스스텝] 울산 남구 구립도서관은 오는 7월 6일부터 유아들이 어린 시절부터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북스타트(BOOK-START)’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 사업은 도서관에 첫발을 내딛는 영․유아가 태어나면서부터 도서관에서 책을 접하고,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보호자 사이에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 사회적 육아지원 프로그램이다.

남구 구립도서관(도산․신복․옥현어린이․월봉)은 남구에 주소를 둔 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1단계(0~18개월), 북스타트 플러스(19~35개월), 북스타트 보물상자(36개월에서 취학 전 어린이) 등 3단계로 나눠 그림책 2권과 안내서가 들어있는 ‘책 꾸러미’를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내사랑 티라노, 그림책 놀이터로 오세요, 달그락 반짝 창작놀이, 이야기가 있는 북아트 등 4곳의 도서관에서 총 11개의 다양한 독서연계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기간은 오는 20일부터 7월 3일까지 도서관별로 다르며, 신청은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구립도서관 중 1곳에서만 신청할 수 있고, 프로그램이 종료 후 7월 23일부터 책 꾸러미 배부가 시작되며, 동일하게 구립도서관 중 1곳에서만 신청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를 통해 영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보호자와 아이들이 책을 통해 소통하는 기쁨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공동 육아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