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통일미래 행 KTX-통일올래(ALL來)호 탑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6:21:07
  • -
  • +
  • 인쇄
의정부교육지원청-(통일부)한반도통일미래센터 함께 꿈꾸는 행복한 통일한국 ‘의정부 통일미래 공유학교’로 첫걸음!
▲ 의정부교육지원청, 통일미래 행 KTX-통일올래(ALL來)호 탑승!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7월 22일~23일, 1박 2일 동안 의정부 지역 중학생 36명이 참여한 ‘의정부 통일미래 공유학교’를 운영했다.

통일공감대 형성과 긍정적 인식을 갖춘 통일미래세대 양성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와 연계한 의정부공유학교 올래(ALL來)의 기본인성 함양 교육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KTX-통일호를 타고 통일 7년 후를 VR로 만났으며, 자원, 물류, 관광, 문화의 4개 영역을 가상 체험했다.

통일 ON, 통일 탐정 사무소 등 다양한 게임과 추리 활동을 통해 남북분단 현실을 이해하고, 분단의 상황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장소인 오두산 전망대도 방문했다.

또한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통일한국을 홍보하는 숏폼 투어에도 참여했다.

학생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미래세대 학생들에게 통일한국에 대한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학생들이 분단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통일한국의 미래를 함께 꿈꿔 본 경험을 토대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진 통일미래세대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전북특별자치도, ‘2025 하우와우 미래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은 2024년 RIS(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추진된 지·산·학 협력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전북도 자체사업으로 전환해 2기 과정을 운영했다.멘토–멘티 매칭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멘토링을 통해

“좋은 일은 나눌수록 커진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성과 시상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전국 최고의 농촌진흥기관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그 결실을 시민들에게 환원하며 나눔 행정의 본보기를 보였다.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직원 일동은 23일 정읍시장실에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성금 200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용관 소장을 비롯해 농촌지원과장, 기술보급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