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 회천한양수자인어린이집, 양주시희망장학재단에 장학기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6:30:30
  • -
  • +
  • 인쇄
▲ 공립 회천한양수자인어린이집, 양주시희망장학재단에 장학기금 기탁

[뉴스스텝] 재단법인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은 20일 오전 양주시청에서 공립 회천한양수자인어린이집이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이진규 이사장을 비롯해 유은실 원장, 어린이집 원아 20여명 및 학부모들이 함께 참석했다.

유은실 원장은 “어린이집 나눔장터 행사를 통한 수익금을 장학재단에 기부하면서 우리 아이들이 장차 지역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의 마음을 담아 앞으로도 우리 지역 교육발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진규 이사장은 “양주시 꿈나무들이 우리 재단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오늘 기부식의 의미가 남다르다. 장차 지역의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우리 장학재단은 앞으로도 더 발전된 모습과 함께 학부모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수현 시장은 “우리 장학재단에 관심을 가져주신 원장님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많은 분들의 관심 덕분에 우리 장학재단은 작년부터 교육지원사업을 토대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 시에서도 장학재단의 발전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가족보육과 관계자는 이날 참석한 원아들을 대상으로 양주시청 투어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