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우정청장 오기호 강원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2 16:30:07
  • -
  • +
  • 인쇄
강원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공동 노력 추진
▲ 강원지방우정청장 오기호 강원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동참

[뉴스스텝] 강원도는 “강원지방우정청 오기호 청장이 강원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에 동참했다”며 “강원도와 강원지방우정청이 고향사랑기부제 조기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추진하도록 협의했다”고 밝혔다.

오기호 청장은 “2023.1.1. 시행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전국적인 조직 기반을 갖춘 우정청이 강원도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와 강원지방우정청은 앞으로 제도 홍보 및 답례품 운영 등의 분야에서 서로 긴밀하게 협조하기로 했다.

우정청이 보유한 전국적인 조직 기반을 바탕으로 강원도 고향사랑기부제의 추진 현황, 개요, 기부제 참여 방법 등의 홍보를 적극 추진하여 인지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으며, 기부제의 주요 요소인 답례품의 운송에 있어서도 우체국을 통해서 배송되는 답례품은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기부자들에게 배송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강원도 관계자는 “강원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에 동참해주신 오기호 청장님께 감사드리며”, “향후 실무적인 차원에서 협조 방안을 구체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 2026년 상반기 물빛문화공간 기획전시 선보여

[뉴스스텝] 논산시가 물빛복합문화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장르)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시는 오는 2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물빛복합문화센터 2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한국화, 와이어아트, 사진, 서양화 등 여러 분야(장르)의 개인전이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1차(2. 10. ~3. 22.) 전시는 한국화 작가 이호억의 개인전 ‘춘몽-붉은앵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남해군 2026학년도 남면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면노인대학은 5일 남면복지회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7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공로패·장수상·화합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수현 학장은 “올해도 노인대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마음으로 배움의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숙 남면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어르신들께서 안부를 나누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