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월곡2동지사協, 어르신 행복 나들이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6:30:22
  • -
  • +
  • 인쇄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올해도 함께 나들이 행사 진행
▲ 성북구 월곡2동지사協, 어르신 행복 나들이 진행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월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6일 지역어르신들을 모시고 경기도 포천 고모저수지와 국립수목원에서 행복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평소 외부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 35명에게 신체적 활동 기회와 함께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해 노년기 우울감 및 고독감에서 벗어나 행복지수를 높이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실시됐다.

월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6명이 동행하며 어르신과 함께 고모저수지와 국립수목원을 탐방했다. 넓은 자연경관과 다양한 식물들을 구경하며 산책을 즐기며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함께 한 어르신은 “전날 여기 온다고 잠도 설쳤는데, 나오니까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이다. 매년 하면 항상 오고 싶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윤재성 월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이번 나들이를 통해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꾸준한 나눔 활동을 흔쾌히 함께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지역사회가 발전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행사로 지역사화에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어르신들에게도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어르신과 동행하며 말벗이 돼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행복해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더 열심히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살피는 데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