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연극 '운수대통'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6:20:36
  • -
  • +
  • 인쇄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지원사업 공모 선정작
▲ “사천문화재단, 연극 '운수대통' 공연 개최”

[뉴스스텝] 사천문화재단은 연극 '운수대통'을 오는 8월 22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공연으로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사천문화재단, 극단 장자번덕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공연이다.

연극 '운수대통'은 금괴를 숨겨놓고 기억을 잃어버린 치매 노인과 금괴를 숨겨놓은 사실만 아는 중풍 걸린 노인, 온갖 병을 앓다가 구안와사까지 온 구안와사 노인 등을 중심으로 금괴를 찾다가 벌어지는 좌충우돌 상황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제39회 경상남도연극제’ 단체 대상, 연출상, 우수연기상 ‘제39회 대한민국 연극제’ 단체 은상,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그 작품성 또한 인정받은 바 있다.

이 작품의 연출을 맡은 이훈호 극단 장자번덕 예술감독은 “노인을 통해 인생사 서러운 단면을 비약적으로 펼쳐놓고, 그 속에서 놓칠 수 없는 웃음의 결을 선명하게 드러내고자 한다.”며, “서러움에 대한 역설적인 웃음, 미소와 폭소가 작품 전체에 흐르지만 삶의 소중함과 인간의 본성을 꿰뚫는 정서적 호소력이 짙은 작품이다.”며 연출 의도를 전했다.

관람료는 전석 10,000원이며, 사천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사천시민은 7,000원에 관람 가능하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서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극단 장자번덕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