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제2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16:20:42
  • -
  • +
  • 인쇄
고향사랑기부제 창원 홍보사진 SNS 올리기 이벤트 진행 및 답례품 영상 송출
▲ 창원특례시, 제2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 참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4일 ~ 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제2회 고향사랑기념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향은 사랑을 싣고’를 주제로 국가기념일(9.4.)인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140여 개 지자체가 참가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고향사랑 기부를 촉진하고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창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답례품 40여 종을 전시하여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부스 방문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부 방법과 혜택 등을 알리고 홍보 안내문 및 홍보 물품을 제공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 창원 홍보 사진 올리기 이벤트도 진행하여 참여자에게 시식용 답례품 꾸러미를 제공하는 등 젊은 층을 겨냥한 SNS 홍보 릴레이 효과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김명곤 세정과장은 “이번 제2회 고향사랑의 날을 맞아 기부자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전 지역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창원특례시에도 우리 창원시 출향민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 고향사랑기부제는 현 주소지가 창원이 아닌 창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기부가 가능하며, 기부자에게는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의 30%내에서 창원시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와 전국 농·축협 창구에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