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 오는 9월 '알맹상점' 이주은 작가 초청 강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6:25:31
  • -
  • +
  • 인쇄
‘쓰레기 덕후’가 한국 최초 ‘리필스테이션’ 알맹상점 공동대표로!
▲ 광양중앙도서관, 오는 9월 '알맹상점' 이주은 작가 초청 강연 개최

[뉴스스텝] 광양중앙도서관이 오는 9월 12일 오후 2시,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의 마지막 일정으로 '알맹상점'이주은 작가를 초청해 ‘버려진 쓰레기는 어디로 갈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주은 작가는 알맹이만 판매하는 리필스테이션, ‘알맹상점’의 공동대표다.

그녀는 욜로족의 삶을 살던 와중에 기후 위기와 쓰레기 문제에 빠져들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플라스틱 프리 활동가’가 된 특이한 이력을 자랑한다.

이 작가는 일상생활에서 분리 배출되는 물건이 과연 온전하게 재활용되고 있는지, 우리가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지구 환경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버려진 쓰레기는 어떻게 되는지 등 쓰레기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강연에서는 기후 위기와 지구 환경 문제를 함께 이야기하고 공감하며 나와 가족을 돌보고 조금 더 건강한 세상에서 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1일 리필스테이션을 함께 운영한다.

이주은 작가 같은 ‘알맹러’의 일상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은 집에 있는 다회용 용기를 지참해 강의에 참여하면 된다.

이주은 작가의 강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김현숙 중앙도서관팀장은 “기후변화를 넘어 기후 위기에 직면한 현 상황에서 이번 강연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깊이 고민하고 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