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22회 초록동요제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6:25:56
  • -
  • +
  • 인쇄
어린이, 청소년, 가족들 참여로 노래로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어
▲ 광양시, 제22회 초록동요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15일 광양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22회 초록동요제가 어린이, 청소년, 시민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02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22회를 맞는 ‘초록동요제’는 어린이들의 따뜻하고 안정감 있는 정서를 함양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동요제에는 ▲가족 부문 ▲초등학생 부문 ▲어린이집 및 유치원 부문 등 3개 부문에 총 14개 팀이 참여했다.

▲영예의 대상은 ‘뚱보새’를 부른 한올유아스쿨어린이집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나르샤(판소리 한마당 벌여보자)와 광양여자고등학교(초록색 하루 그리기) 2팀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해야(동물농장), 희희가족(네잎클로버) 2팀이 수상했으며, 나머지 9개 팀도 초록상을 수상하며 대회를 마쳤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동요는 어른들에게도 잃어버린 순수한 동심을 일깨우고 가족이 함께 부를 수 있는 좋은 노래”라면서 참가자들에게 “푸른 꿈과 희망을 가지고 준비한 노래를 마음껏 뽐내고 좋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광양시는 청소년들의 예술적 창의성과 자율성을 표현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초록동요제 외에도 청소년페스티벌(2월), 어울림마당(4월), 푸른성장대축제(10월)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