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당신의 하루에 버스킹 한 스푼’참가 청년 공연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6:20:17
  • -
  • +
  • 인쇄
거리공연이 가능한 청년예술인 오는 8월 23일까지 신청
▲ 부산 남구,‘당신의 하루에 버스킹 한 스푼’참가 청년 공연팀 모집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청년예술인의 지역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남구 주민들에게 양질의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당신의 하루에 버스킹 한 스푼’사업에 참가할 청년예술인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음악, 무용, 퍼포먼스 등 예술 전 분야에서 거리공연이 가능한 부산에 거주하거나활동하는 청년예술인을 대상으로 8개팀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23일까지이며, 공연영상, 사진과 함께 참가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외부 선정위원회를 통해 버스킹의 적합성, 대중성, 전문성 등을 심사 후 공연팀을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연팀은 9월부터 11월까지 대학로 일원, BIFC광장, 평화공원에서 버스킹을펼치게 되며, 구는 공연장소와 전기를 제공하고 1인당 20만원, 팀당 최대 80만원의공연비도 지원한다.

오은택 남구청장은“버스킹 한 스푼을 통해 남구만의 특색있는 거리공연이 활성화되고, 실력있는 지역 청년예술인들에게는 무대에 대한 갈증 해소를, 지역 주민들은거리공연의 즐거움에 빠지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청년예술인들의 자유로운공연분위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