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재단 산울림청소년센터, 서울산악연맹 ‘모험학교-오르락 내리락 꿀잼 등산교실’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6:25:44
  • -
  • +
  • 인쇄
▲ 산울림청소년센터 ‘모험학교-오르락 내리락 꿀잼 등산교실’

[뉴스스텝]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산울림청소년센터는 서울산악연맹과 연계한 ‘산울림 모험학교-오르락(樂)내리락((樂) 꿀잼 등산 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활동은 원미산에서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이 야외에서 산악 스포츠를 안전하고 유익하게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운영된 모험학교에서 청소년들은 밧줄을 활용한 다양한 매듭법을 배우고 매듭법을 활용해 놀이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도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트리 클라이밍, 짚라인 등을 체험했다.

등산 교실에 참여한 김연지 청소년은 “학교와 집 근처에서 보기 힘든 자연 속에서 신선한 야외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산울림청소년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승종 산울림청소년센터장은 “이번 등산 교실은 청소년들이 야외활동을 통해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형성하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산울림청소년센터는 청소년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양한 야외·모험 활동뿐만 아니라 생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