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2024년 꿈이 통(通)하는 진로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6:16:10
  • -
  • +
  • 인쇄
▲ 진로페스티벌 행사

[뉴스스텝]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24년 꿈이 통(通)하는 진로페스티벌’이 지난 7월 27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진로페스티벌은 정보공유존, 대학교체험존, 진로진학상담존, 진로직업체험존, 이벤트존 등 총 5개 영역에 걸쳐 19개의 부스 운영을 통해 김포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학교체험존은 한국항공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부천대학교 연계 운영을 통해 진로페스티벌의 질적 효과성을 높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각 대학의 특성과 전공을 체험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진로진학상담존과 진로직업체험존에서는 진로적성검사 스마트 프레디저, 진로성향검사 심커리어, 타로 진로심리상담, 생기부 입시컨설팅과 미래사회 신직업 기반의 직업체험의 기회 제공을 통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참여자들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진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 이영근 본부장은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진로 체험과 상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로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앞으로도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