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쥬세뻬 비탈레 展 : 수많은 언어, LEGAMI(관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16:25:10
  • -
  • +
  • 인쇄
어린이 창의력 증진을 이끄는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이론 기반 전시
▲ 포스터

[뉴스스텝] (재)광명문화재단은 1월 31일부터 3월 2일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쥬세뻬 비탈레 展 : 수많은 언어, LEGAMI(관계)'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여러 도형 스티커를 붙이는 창의 활동 ‘네 명의 예술가’ 프로그램과 놀이 블록 쌓기 프로그램 ‘합창(The Choir)’ 등 다채로운 예술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의 기반이 되는‘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어린이를‘생각하는 사람, 탐구하는 사람, 창조하는 사람’으로 존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영유아 교육 방법이다. 이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이탈리아 북부 지역인 레지오 로마냐 지역 등지에서 시작됐다.

전시 작가인 쥬세뻬 비탈레(GIUSEPPE VITALE)는 아이들을 관찰하고 도와주는 ‘아뜰리에리스타(미술교사)’로서 이탈리아 현지에서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관련 예술교육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재)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이사는“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창의력과 탐구 정신을 기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3월 2일까지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1일 2회(11:00, 15:00)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