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나눔과 공예비엔날레의 만남, 문화후원의 가치 공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6:25:17
  • -
  • +
  • 인쇄
청주공예비엔날레서 마주한 문화후원의 가치와 의미에 공감대
▲ 청주문화나눔과 공예비엔날레의 만남, 문화후원의 가치 공유

[뉴스스텝]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가 문화후원의 의미와 가치를 넓히는 장이 됐다.

14일, 비엔날레 개최를 기념한 첫 ‘청주문화나눔 파트너스 데이’가 열린 가운데, 청주문화나눔 파트너 기업 대표들이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를 방문했다.

이날 행사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추진하는 ‘청주문화나눔 사업’에 동참한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한 예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청주의 문화예술발전과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성공개최를 위해 기꺼이 후원대열에 합류한 ㈜열린기획의 조성화 대표와 청주하이테크밸리의 윤해달 대표, 전서영 사외이사 등이 함께 했다.

바쁜 기업 일정에도 비엔날레를 찾은 대표들은 도슨트와 함께 전시장을 둘러보며, 수준 높은 작품들과 그 작품을 감상하며 행복해하는 관람객들 모습에 내내 흐믓한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파트너 기업들은 “좋아하는 관람객들을 보니 청주문화나눔 사업에 동참한 파트너로서 뿌듯함과 보람이 느껴진다”며 “지역 기업들이 경제적 이윤 창출에만 국한되지 않고 지역 문화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앞으로 청주문화나눔에 동참하는 기업들이 더 많아져서, 지역 문화예술계가 성장하는데 든든한 동반자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도 덧붙였다.

문화나눔이 갖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던 ‘청주문화나눔 파트너스 데이’는 비엔날레 기간 동안 2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청주문화나눔 사업’은 개인, 기업 등의 후원‧협력과 문화예술계를 연결해 창작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예술프로젝트를 실현하며 문화사각지대에 문화예술콘텐츠를 지원하고 예술로 미래세대를 키우는 범사회적 문화기부 사업이다. 지난 5월 닻을 올린 이후 현재까지 총 50개 기업⦁개인 후원자가 동참했다.

문화나눔 파트너들의 든든한 지원 속에 나날이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사물의 지도 – 공예,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라’를 주제로 문화제조창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