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제12회 창녕군수배 농악경연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6:30:06
  • -
  • +
  • 인쇄
남지읍 남곡농악단, 화려한 공연을 펼쳐 대상 차지
▲ 제12회 창녕군수배 농악경연대회 참가팀의 공연 모습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3일, 영산면 국가무형문화재 놀이마당에서 제12회 창녕군수배 농악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먼저 지난 11회 대회 대상을 받은 창녕 빗벌농악단의 시연 후, 지역을 대표해 참가한 14개 팀의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창녕군수배 농악경연대회는 농악의 신명 나는 흥과 멋을 선보여 세계인류무형유산에 지정된 농악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3.1 민속문화제 마지막 날에 개최됐는데, 이날은 유네스코에 등재된 인류무형유산인 영산줄다리기 공개행사도 열려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대회의 대상은 지난 경연대회 때보다 향상된 실력으로 화려한 공연을 펼친 남지읍 남곡농악단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대지면 보리바우농악단, 우수상은 계성면 계성농악단, 인기상은 부곡면 가마골풍물단, 3.1민속향상회장상은 영산면 풍물패 큰들이 각각 수상했다.

창녕군 관계자는 “3.1민속문화제를 찾은 많은 관광객이 우리 농악의 신명 나는 흥과 즐거움을 느끼고, 웅장한 영산줄다리기의 새로운 체험을 통해 삶의 활력을 채워가셨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단속

[뉴스스텝] 양구군이 이달 12일까지 양구사랑상품권 부정 유통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선다.이번 단속은 상품권의 부정 유통을 근절하고 건전한 상품권 유통질서를 확립하여 지역사랑상품권의 지속가능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마련됐다.양구군은 부정 유통 방지를 위하여 군, 한국조폐공사, NH농협은행 양구군지부로 이루어진 합동 단속반을 편성하여 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 홍보, 이상 거래분석, 이상 거래 발생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또래상담자 양성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5년 또래상담자로 양성된 청소년 32명(옥천고·충북산업과학고·옥천군방과후아카데미)과 함께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추진했다.먼저, 지난 10월 17일에는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등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무지개’가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또래상담 동아리,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해 추진했으며, ‘무

울산시 12월 개최 시립예술단 공연 수험생 무료 관람 실시

[뉴스스텝]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12월 진행되는 시립예술단의 주요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대상은 2026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으로, 오는 12월 4일과 11일, 19일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3개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가장 먼저 4일 오전 11시 대공연장에서 울산시립무용단 특별공연 『원하는 대(大)로』가 무대에 오른다.전통연희와 창작무용을 결합해 ‘길놀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