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철새마을도서관, ‘동화작가 꿈 심는 도서관 작품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6:25:29
  • -
  • +
  • 인쇄
어린이작가교실, 삼호동, 이야기 옷 입고 훨훨
▲ 철새마을도서관,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남구 철새마을도서관은 오는 31일까지 철새마을도서관 입구에서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철새마을도서관은 동화특화도서관으로서 작가가 되고 싶은 지역 내 초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체계적 글쓰기 프로그램 ‘쓰리쓰리 동화쓰리!’를 운영해 왔다.

부속프로그램인 ‘삼호동, 이야기 옷 입고 훨훨’은 삼호동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목적으로 삼호동 탐방 및 스토리텔링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 동안 열리며, 1년 동안 어린이작가교실에서 운영한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워주는 북아트 수업으로 완성한 다양한 창작물이 전시됐다.

골판지로 만든 피자 조각에 ‘나만의 피자 만들기 비법’이, 두 개의 딱지에 책등까지 끼워 만든 딱지 책엔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야!’란 주제로 수강생 실명을 넣은 동화 쓰기 등 읽고 쓰는 즐거움 속에 창작된 작품들이 전시돼 도서관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수업 결과물 전시로 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이 전시 작품을 보면서 잠시나마 동심으로 빠져드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라며 “우리 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어디까지 왔나!

[뉴스스텝] 횡성군 공근면 어울림타운에서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을 위한 중간설계 용역결과 주민설명회가 30일 개최됐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국가보훈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이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실시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보훈부 국립묘지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됐고, 지역주민들과 호국원 조성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

고창군, 코레일 여행공방과 함께하는 ‘선운사 상사화 자전거 투어’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28일(1박2일) 진행된 ‘에코레일열차 특별운행 자전거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상품은 서울역을 출발하여 정읍역으로 도착하는 특별편 에코레일 열차를 활용해 운영됐다.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가을길과 친환경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참가자들은 고창의

충남도, 오천항·갈매못성지 쉽고 빨리 간다

[뉴스스텝] 앞으로 충남 보령시 오천면 일원에 위치한 국가 사적인 충청수영성과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오천항,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갈매못성지 가는 길이 한층 편리해진다.도 건설본부는 30일 오천면 소성리 일원에서 오천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의 민선8기 4년 차 시군 방문에 맞춰 마련한 이날 개통식에는 김 지사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 새로운 길 탄생에 대한 축하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