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2023년 중고 로봇 리퍼브 기술 교류 네트워크 행사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6:25:18
  • -
  • +
  • 인쇄
▲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2023년 중고 로봇 리퍼브 기술 교류 네트워크 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8월 31일 ~ 9월 1일 양일간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에서 ‘2023년 중고로봇 리퍼브 기술 교류 네트워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는 경남 지역 기반으로 로봇산업의 기술고도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국 로봇 분야 관련 산·학·연·관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정부 부처와 유관기관 관계자, 전국 로봇 분야 관련 기업, 의생명 특화분야 기업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양일간 진행된 2023년 중고로봇 리퍼브 기술 교류 네트워크는 기업 네트워킹, 로봇 창업 분야 강연, 로봇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토크콘서트, 전문가 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로봇 창업 분야 강연은 2022년 8월 중고로봇 마켓 플레이스를 런칭하여 중고로봇 시장을 선점한 마로솔의 김민교 대표를 초빙했다. 수요과 공급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로봇시장에 어떻게 진입했고, 또 시장 선점을 위해 어떤 방안을 모색했는지 등 선배 기업으로서 노하우를 전수했다. 로봇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관련 분야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

토크콘서트는 창원대 문화테크노학과 유선진 교수, 토탈로봇솔루션 기업 마로솔 김민교 대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인공지능응용학과 오범석 교수가 참석했고, 사전에 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받은 질문을 토대로 진행됐다. 로봇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로봇 분야 인재 확보 방안, 판로 개척 방안, 정부지원사업 관련 정보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고, 로봇산업의 성장을 위해 인력 양성 및 수출을 위한 지원이 더욱 확대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마지막날 전문가 멘토링은 창원대 유선진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오범석 교수, SB기술경영자문협동조합 최성욱 대표, 브랜딩애즈 최홍석 대표, 경남로봇랜드재단 최유준 과장이 참석했으며, 메타버스, AI, 사업 지원 분야 등 기업 역량 강화에 필요한 분야별로 진행됐다. 참가 기업은 기술, 인력, 자금 등 자원 관련 정보, 선배 기업의 성공 사례 등을 기업 역량 강화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고, 멘토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한편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선배 기업 및 전문가와 교류하며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이 됐다는 좋은 평으로 마무리되어 더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2023년 중고로봇 리퍼브 기술 교류 네트워크 행사가 단발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 로봇산업의 기술 고도화 및 경쟁력을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달비는 가볍게, 장사는 묵직하게...인제군, 공공배달앱으로 골목경제 숨 불어넣는다.

[뉴스스텝] 인제군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가맹점 배달 지원을 포함한 할인 이벤트를 2026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 3사가 배달앱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수수료와 배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도입됐다. 현재 민간 배달앱의 주문 수수료는 약7.8% 수준으로 소상공인에게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 예방 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및 급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이번 대책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수도 시설 동파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군은 겨울철 동안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에 대한 홍보 강화 동파

증평로타리클럽, 증평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증평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9일 증평로타리클럽(회장 홍성표)의 후원을 받아 자활사업 참여 주민 자녀 3명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근로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학업과 재능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다짐하는 약속의 장이었다. 홍성표 회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