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리틀 큐레이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6:30:03
  • -
  • +
  • 인쇄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특별 이벤트 첫 수료식 개최
▲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이 5일 오전 서구 워싱턴유치원에서 열린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특별이벤트 ‘더 리틀 큐레이터’ 수료식에 참석, 어린이들과 함께 아트북 꾸미기를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뉴스스텝]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체험·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광주광역시는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특별이벤트로 진행한 ‘더 리틀 큐레이터’ 첫 수료식을 5일 광주 워싱턴유치원에서 개최했다.

‘더 리틀 큐레이터’는 디자인 체험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소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더 리틀 큐레이터 소개 ▲2023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콘텐츠 접하기 ▲나만의 아트 팝업북 만들기 ▲소감 작성 및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또 체험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더 리틀 큐레이터’ 수료증이 주어졌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디자인 체험교육은 어린이들이 창의적 사고와 변화무쌍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라며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단순히 보는 전시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경험과 체험, 교육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현장학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 미술주관 사업으로 프로그램 주관사 씽씽큐 뮤직이 광주지역 유아교육기관들과 함께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관에서 ‘내가 만드는 큐레이터’를 진행한다. 디자인비엔날레 전시콘텐츠를 경험하고, 어린이이들이 ‘아트 팝업북’을 제작하면서 상상력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체험형 디자인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오는 7일부터 11월7일까지 62일간 비엔날레전시관을 비롯해 광주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는 ‘Meet Design(디자인을 만나다)’을 주제로 본전시(4개 테마)를 비롯해 ▲특별전(4개) ▲연계·기념전(6개) 등 11개의 디자인 전시와 ▲국제학술행사 2개 프로그램 ▲디자인 체험·교육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 5종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및 디자인마켓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봉화교육지원청, 생태전환교육 ‘생태 공감 가족나들이’ 실시

[뉴스스텝] 봉화교육지원청은 10월 18일~19일 1박 2일 동안 40명 가족을 대상으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생태 공감 가족나들이'를 실시했다. '생태 공감 가족 나들이'는 가족이 함께하는 생태전환교육을 통한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박 2일의 캠프를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 강화 및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제19회 재대구예천군민회 가족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은 19일, ‘제19회 재대구예천군민회 가족체육대회’를 수성제2구민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활동 중인 출향인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 예천의 발전을 응원하고 출향인 간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개회식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도·군의원, 향우회 임원 및 각 읍·면 향우회원 등이 참석해 재대구예천군민회의 단합과 지역 상생 발전을 기원

함양군 행복주택 입주자 및 예비 입주자 모집

[뉴스스텝] 함양군은 행복주택 공실 세대에 대한 입주자 및 예비 입주자를 모집한다.군은 군민의 쾌적한 주거 안정을 위해 10월 20일 함양군청 누리집에 행복주택 입주자 및 예비 입주자 모집 공고를 게시했으며,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입주자 모집에서는 공실이 생긴 대학생 계층 1세대, 청년 계층 2세대, 신혼부부·한부모가족 계층 4세대 등 모두 7세대를 모집하며, 예비 입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