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1동 수변축제&걷기대회 우천 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6:20:06
  • -
  • +
  • 인쇄
▲ 김해시 장유1동 수변축제&걷기대회 우천 속 성료

[뉴스스텝] 지난 16일 장유도가 일원에서 장유1동 주민자치회와 장유1동 체육회 주최주관으로 제1회 장유1동 수변축제와 동민 걷기대회가 개최됐다. 또한 (사)장유발전협의회가 주최한 장유무계천 어울림 축제도 함께 열려 우천 속에서도 지역 주민 등 8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더욱이 이번 행사는 지역의 3개 단체가 통합 개최해 경비를 절감하면서도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장유1동 체육회가 주최한 동민 걷기대회는 우천으로 현장에서 취소됐으나 사전접수한 주민과 현장접수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열고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기념스카프 및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큰 호응과 관심을 끌었다.

장유1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수변축제는 라인댄스, 방송댄스, 댄스트롯장구 등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공연에 이어 3.1탑 기념 노래 경연대회를 개최했고 지난 1일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팀이 본선에서 숨은 노래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또한 장유도가 축제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솜사탕 만들기, 풍선아트, 전래놀이 체험, 발효피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진행됐다.

(사)장유발전협의회가 주최한 장유무계천 어울림 축제는 특히 청소년 경연대회로 춤과 노래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고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관심을 높인 청소년 행사로 평가됐다. 또한 다회용기 사용,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등으로 친환경적인 행사에도 앞장섰다.

서진숙 장유1동장은 “코로나로 중단됐던 주민을 위한 축제가 5년 만에 열리고 여러 단체와 동민들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이게 한 뜻깊은 행사다”라며 “빗 속에서도 주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동민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