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외국인투자 본격 확대를 위해 팔 걷어붙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6:25:39
  • -
  • +
  • 인쇄
솔베이, 바커케미칼 등 주요 글로벌 기업들 경남투자에 큰 관심
▲ 경남도, 외국인투자 본격 확대를 위해 팔 걷어붙이다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지난 6일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와 함께 서울(호텔나루 엠갤러리)에서 주요 외국인투자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진흥원은 미래첨단산업 육성 등 경남의 산업혁신 전략, 항공국가산단 등 권역별 특화 산업단지,한국우주항공산업(KAI),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핵심 우주항공 기업 클러스터, 남해안 관광벨트 등 투자환경을 소개했다.

특히 우주항공산업과 남해안 관광산업을 집중 홍보하여 투자설명회에 참가한 외국인투자기업들의 관심을 끌었다. 사천에 설치 예정인 우주항공청을 비롯하여 165만㎡ 규모로 조성되는 항공국가산업단지와 위성제조 혁신센터 등 우주항공산업 기반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창원 명동 마리나항만, 통영 폐조선소, 고성 자란도, 거제 고현항 등 주요 남해안 관광 개발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또한 진흥원은 외국인투자기업 대상의 원스톱 투자지원 서비스와 투자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인세티브도 설명했다. 경남도는 대규모 투자기업 특별지원, 부지매입비 무이자 융자 지원, 기업투자촉진지구 지원 확대와 관광사업과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시설보조금‧고용 보조금‧문화콘테츠산업 건물 임차료 등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외국기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사전행사로 마련된 연회에서 솔베이, 바커케미칼 등 주요 외국인투자기업 대표들과 1:1 네트워킹을 비롯하여 경남 투자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투자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투자상담도 진행했다.

진흥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요 외국인투자기업의 증액투자와 신규투자 수요를 파악하고, 잠재 투자자를 발굴하여 외국인 투자유치 저변을 확대하고, 유망 투자 지역으로서 경남의 입지를 다졌다.

경남투자경제진흥원 오재호 원장은 “경남은 국내외 투자유치를 확대하기 위해서 지난 6월 투자유치 전담기관인 ‘경남투자청’을 설립했다”라며 “진흥원은 경남투자청이 주축이 되어 향후 경남으로 우수한 국내외 기업을 유치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