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장애인 베리어 프리‘가치봄’영화상영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16:25:19
  • -
  • +
  • 인쇄
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화면해설 지원
▲ 12일 밀양시네마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베리어프리(barrier-free) ‘가치봄’ 영화상영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경남농아인협회 밀양시지회와 밀양시장애인총엽합회는 12일 밀양시네마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베리어 프리 ‘가치봄’ 영화상영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과 가족들이 참여해 최신작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관람했으며, 평소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영화관람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가치봄’은 기존 영화에 화면해설과 한글자막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사 없이 진행되는 상황, 효과음 등을 음성 또는 자막 해설로 삽입해 시·청각장애인들도 불편 없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매달 한국농아인협회에서 최신 영화를 선정해 한글자막과 화면해설을 넣은 장애인 베리어 프리 영화를 지원하고 있다.

장은섭 밀양시장애인총연합회장은 “이번 가치봄 영화 상영으로 장애인들이 함께 모여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기쁘고, 장애인들도 함께 누린다는 인식개선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용문 사회복지과장은 “신체적 제약으로 문화활동 참여에 어려움이 많은 장애인들에게 이번 ‘가치봄’ 영화상영이 장벽 없는 사회생활을 돕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장애와 비장애 사이에 놓인 차별의 장벽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농아인협회 밀양시지회와 밀양시장애인총엽합회는 매달 둘째 주 수요일을 ‘가치봄 영화 보는 날’로 지정해 영화상영회를 정기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제시 (사)한국나눔연맹, 7,370만원 상당 후원물품 기탁

[뉴스스텝] 김제시는 (사)한국나눔연맹(중앙총재 안천웅)이 21일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총 금7,37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물품은 백미 10kg, 1,000포 라면(12개입), 1,000박스 건빵(3kg), 1,000개로 구성돼 있으며, 물품은 관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기초생활 안정과 영양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사)한국나

전남도, 1조 2천억 규모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총력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발표한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부지 유치 공모를 위해 21일 ‘인공태양 연구시설 전남 유치 대응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유치 활동에 돌입했다.이날 회의에선 김영록 전남도지사 주재로 관련 기관장과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주도 대형 국책사업인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사업 대응 전략을 논의하고, 강력한 유치 의지를 다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 ‘행복누리 예술단’, 버스킹 공연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는 10월 16일 계양아라온 수변무대에서 노인일자리사업단 ‘행복누리 예술단’의 버스킹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계양아라온에서 진행되는 ‘가을꽃 국화축제’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거리공연을 통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행복누리 예술단’은 어르신들이 가진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