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자랑대회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6:25:10
  • -
  • +
  • 인쇄
▲ 곡성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자랑대회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곡성군이 1일 곡성군민회관에서 주민 300여 명과 함께 ‘2023년 곡성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자랑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곡성의 강, 들판, 바람, 꽃 등 청정자원의 관리와 보전, 그리고 주민화합과 마을공동체 정신의 회복을 위해 기획됐다. 또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한 마을의 침체를 극복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이기도 했다.

사전 행사로는 청정전남 으뜸마을 주민들의 활동 동영상이 상영됐다. 본 행사에서는 11개 마을이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으며, 우수 사례 발표와 공연을 통해 으뜸마을의 다양한 활동들이 소개됐다.

군 관계자는 “청정전남 으뜸마을 자랑대회가 성황리에 열리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 간에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되어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군은 청정전남 으뜸마을을 만들기 위한 주민이 주도하며 마을을 가꾼 노력의 결과로, 지난해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청정전남 으뜸마을 성과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

[뉴스스텝] 안양문화원은 지난 29일 안양문화원 강당에서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취임식은 연임한 김용곤 원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뿐만 아니라, 2025년 한 해 동안 안양문화원의 문화 활동을 되돌아보고 문화가족이 화합하는 송년회를 겸해 진행됐다.취임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서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과 음경택, 강익수, 장경

의정부문화재단, 초청료 부담 없는 ‘공동기획’으로 고품격 공연 유치!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이 올해 시 예산 투입 없이 시민들에게 국내외 최정상급 공연을 선사하며, 공공 문화기관의 혁신적인 경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최근 재단에 따르면, 2025년 올해 재단은 민간 예술단체 및 기획사와의 ‘공동기획’ 방식을 통해 총 14개의 대형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2025년 라인업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가수 '이승철' 등 스타 뮤지션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