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 … 포항 수산물 소비 활성화 촉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6:20:35
  • -
  • +
  • 인쇄
15개 팀 500여 명 대상 죽도시장에서 제수용품 구매, 관광명소 관람
▲ 18일 대구 성서국민체육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한 첫 러브투어

[뉴스스텝] 포항시는 18일부터 26일까지 대구, 경산, 성주, 안동 등 15개 팀 500여 명을 대상으로 죽도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를 실시한다.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는 지역 관광자원과 전통시장을 연계한 투어로, 외지인들이 싱싱한 수산물과 추석 제수용품을 지역 전통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대형버스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자원봉사단이 동행해 안내를 돕는다.

또한 장보기 투어와 함께 포항의 인기 명소인 스페이스워크, 포스코, 오어사, 보경사 등 유명 관광지 중 한 곳을 선택해 관광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18일 첫 투어에 참여한 대구 성서국민체육센터 회원은 “죽도시장에서 싱싱한 활어회와 특산물을 맛보고 포항의 인기 관광지를 방문하는 등 먹거리, 볼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운 투어였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추석맞이 러브투어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포항의 관광지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포항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는 해마다 30팀 이상이 방문하고 재방문 희망도 많은 등 만족도가 매우 높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