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어린이집 아동 대상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6:25:29
  • -
  • +
  • 인쇄
▲ 고창군, 어린이집 아동 대상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뉴스스텝] 고창군이 1일 동리국악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재원 아동 300여 명을 대상으로 인형극을 공연했다.

이번 인형극은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주관이며 공연을 희망하는 각 시·군으로 직접 찾아가 어린이들에게 인형극을 통한 문화생활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순회 공연이다.

공연 작품 ‘꿀방귀 똥방귀’는 마음씨 착한 농부가 토끼를 구해주고, 토끼가 생명을 구해준 은혜로 먹고 방귀를 뀌면 꿀방귀로 변하는 신기한 감나무를 소개해 주는 이야기다.

옛이야기, 인형극, 판소리, 놀이, 교육 이 다섯 가지의 융복합한 공연을 어린이들이 보고 체험함으로써 우리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고창군청 이길수 인재양성과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 및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게 돼서 기쁘고, 더 많은 문화적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