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가로환경개선사업 완료 구간 공동이벤트 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6:25:30
  • -
  • +
  • 인쇄
▲ 가로환경개선사업 완료 구간 공동이벤트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8월 29일부터 8월 30일 이틀간에 거쳐 가로환경개선사업이 완료된 의정부시장-제일시장 아케이드 구간에서 가로환경개선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소상공인 70여개소를 대상으로 공동이벤트를 개최했다.

재단은 의정부시장-제일시장 아케이드 4구간이 완료됨에 따라, 2023년의정부 전통시장 가로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진열선 정비 및 소방도로 확보 등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여 이를 홍보 및 사업대상 구역에 대한 소비촉진을 위해“안태나(안전한 태평로89번길 나이스) 공동이벤트(2차)”를 계획했다.

“안태나 공동이벤트(2차)”는 가로환경개선사업 구간이었던 의정부시장-제일시장 아케이드 구간의 상점에서 1만원 이상 이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꽝 없는 스크레치 복권 이벤트를 진행하여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홍보, 포스터 부착 등 사전 홍보 및 다양한 경품을 통해 공동이벤트에 대한 흥미를 유발했다. 그 결과 공동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내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2시간만에 조기 종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더불어 공동이벤트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로환경개선사업 정비 구간 △이벤트 기간 △이벤트 경품 △재방문 의사 부문에 대해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네 가지 부문 모두 96.5퍼센트(233명 중 225명) 이상의 매우 만족한다는 결과를 보였다.

의정부시장-제일시장 아케이드 구간에서 자영업을 하는 A씨는 “안태나 공동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 이후로 오랜만에 많은 사람이 북적이는 시장을 봐서 나뿐만 아니라 여기에서 자영업을 하는 모든 상인이 행복했다. 앞으로 이러한 이벤트를 자주 개최하여 전통시장에 많은 사람이 방문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김광회 대표이사는“2023년 가로환경개선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사업대상구역에서 진행된 공동이벤트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를 홍보하고, 대상구역에 대해서는 소비를 촉진하여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시민과 상인이 상생하는 희망가득 상권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언급했으며, “이번 공동이벤트를 계기로 전통시장을 명소화하여 걷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의 거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